티스토리 뷰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이하이신 분들이 우체국 만원의 행복 보험과 알뜰폰 LG U+이야기 만원의 행복 요금제를 가입하시면, 선착순 1천 명을 대상으로 1년간 휴대폰 통신비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오늘 10월 10일부터 시작된다.
우체국 만원의 행복 보험
·자격요건: 차상위계층 이하
·보험기간: 1년 만기, 3년 만기
·가입나이: 만 15세~만 65세
·납입기간: 일시납(1년 만기 시 1만 원, 3년 만기 시 3만 원)
1만 원과 3만 원인 보험료는 만기 시 환급되기 때문에 사실상 무료 보험이다.
→우체국에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하는 일종의 공익사업이기 때문에 보험료가 매우 저렴하고, 나머지 보험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납입한다.
→기초생활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증명서와 주민등록등본을 가지고 가까운 우체국으로 가서 신청하시면 된다. 기존에 가입하신 분들은 자동 갱신은 되지 않지만, 전화 한 통으로 재가입하실 수 있다.
우체국보험 고객센터 ☎ 1599-0100
★ 만원의 행복 보험 보장내용 알아보기
우체국 알뜰폰 취약계층 통신비 지원
우체국 만원의 행복 보험에 기존에 가입하신 분들과 새로 가입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오늘 10월 10일부터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1년간 알뜰폰 통신비를 지원하는 사업이 시작된다. 우체국에서 판매하는 알뜰폰 요금제 중에서 LG U+ "이야기 만원의 행복 요금제"를 사용하면 1년간 휴대폰 요금 전액을 지원한다.
·지원조건: 만원의 행복 보험 가입자가 LG U+ 이야기 만원의 행복 요금제를 사용
·지원내용: 1년간 통신 요금 전액 지원
·신청기간: 10월 10일~11월 30일
·신청방법: 알뜰폰 판매우체국에서 신청가능(알뜰폰 판매우체국은 인터넷우체국에서 확인가능)
☞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 접속 → 상단메뉴에서 골드바·우체국알뜰폰 → 우체국알뜰폰 → 판매우체국 찾기
★ 알뜰폰 판매우체국 확인하기
→우체국 알뜰폰 판매시간이 지점별로 다를 수 있으니, 방문 전에 판매시간을 확인하고 가시는 것이 좋다.
필수 판매시간: 9시~11시
자율 판매시간: 11시~18시까지 우체국별로 다를 수 있음
→선착순 1,000명 안에 들기 위해서는 아침 9시에 우체국에 가셔서 우체국 만원의 행복 보험과 알뜰폰 요금제까지 한 번에 가입하시면 1년 치 휴대폰 요금을 지원받을 가능성이 더 커진다.